뷰넷 서비스 중 하나인 화상전화 기능은

인터넷이 되는 어느 장소에서나 사용업체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접속, 통화할 수 있으며, 1:1통화부터 4명까지 동시 통화가 가능하다. MP3 급의 깨끗한 음질과 MPEG4의 깨끗한 화질, 메신저의 편리함 제공과 대형 TV 및 프로젝트 회의를 위한 Full 화면 모드를 지원한다.

이러한 화상 전화를 통해 각자의 근무지에서 본/지점/공장/대리점/외국지사 직원/해외 바이어 등과의 손쉽고, 친밀한 통화 효과를 거두며, 인터넷을 활용하므로 통신비는 들지 않는다.

관공서 등에서는 화상민원실을 설치하고, 각종 민원사항을 해당 업무 담당자와 직접 연결시켜 줌으로써 자료 등을 활용하여 알기 쉬운 상담을 실현시켜 정부기관의 민원 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전화 기능뿐만 아니라 원격 감시 기능에도 활용할 수 있다. 본사에서 떨어진 제조라인을 본사에서 실시간으로 감시, 통제, 이상 발생시 원격지에 있는 직원에게 지시할 수 있다. 특히, 보안업체들은 고객사의 사무실내 PC를 활용, 이상 감지시, 원격으로 보고, 신속한 출동도 가능하다.

뷰넷 서비스 중 하나인 화상회의시스템은

인터넷을 통해 화상 전화로 연결된 다수가 동시에 화상회의 모드로 전환하여 최대 50명까지 관련자료를 함께 보면서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이 기능으로 교육에도 활용 가능) 자료 설명자는 밑줄 및 중요표시를 해가며 설명할 수 있고, 관련 상품, 현장상황 등도 소개할 수도 있다.
 
특히, 사내 전자결재, ERP데이터 보고 등에 효율성을 가진다. 이전의 사내 전자결재 환경은 상사에게 결재를 올리는데 그쳤지만, ‘뷰넷’ 이용자는 상사에게 화상전화로 연결하고, 화상회의 모드로 전환하여 결재 사항들을 설명할 수 있다. ERP데이터 등 사내 주요 데이터도 실시간 보고할 수도 있어 각종 보고에 소요되는 시간,거리,물자 등의 요소비용을 감소시킨다.
아울러, 중요한 결정을 신속하게 다수의 의견을 모아 처리해야 하는 증권,선물 등 금융 관련직종에서도 실시간 연결된 상태에서 다수의 의견을 결집한 최종 결정을 처리할 수 있어, 더 나은 의사결정 과정을 만들 수 있다.

금융기관 등 서비스기관에서는 온라인 화상상담 센터를 통해, 고객이 융자 및 금융상품 등에 대한 상담 요청시 관련업무 담당자는 관련 자료 및 데이터를 비교 해주며 효과적인 컨설팅을 서비스할 수 있다.

또한, 한 PC화면에서 최대 36곳까지 실시간 원격 감시할 수 있어, 공정 진척도, 필요지역, 위험지역, 작업전경, 조망지역 등 다양한 모습을 손쉽게 볼 수 있다.

의료기관 등에서는 환자의 상태를 원격지에서 보고, 판단하여 적절한 응급조치, 처방을 지시할 수 있다.
사법기관에서 구치소 등에 화상면담실을 설치한다면, 피의자 신문에 활용할 수 있다. 이를 변호사도 활용할 수 있다.